수동수입

JEPI ETF 분석 - ft. 월 50만원 현금흐름 도전

Copycat_millionaire 2022. 12. 13. 22:28
반응형

JEPI ETF 배당 수익 - 현금흐름 창출하기 / JEPI 분석 /  월 50만원 현금흐름 도전

 

안녕하세요. 여러분

 

Copycat_millionaire 입니다.

 

저는

 "내가 원하지 않는 일로 시간과 돈을 바꾸는 일을 하지 않고" 그리고 "남의 지시를 받는 일을 하지 않는 것"을

목표로 2027년 12월 31일 까지 경제적 자유를 달성해낼 것이고

그 이후

경제적으로 여러움을 겪는 분들의 자기계발 및 상담을 해드리는 삶을 살 것입니다.

 

이렇게 제 목표와 투자에 대한 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제 스스로에 대한 다짐이며

 

저도 이렇게 성공했으니 5년뒤 제 글을 보는 분들에게 희망들 드리기 위해서입니다.

 

그렇다면 JPEI ETF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JEPI ETF에 대한 전체적인 분석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JEPI ETF - 배당, 주가, 배당일

JEPI ETF - 배당, 주가, 배당일 안녕하세요. 오늘도 수동수입과 관련한 글을 작성하고 있네요. 이 종목은 제가 실제로 투자하고 있는 종목이며, 곧 수입이 저에게 들어오겠네요. 이번 하락장에 20주

richist.allknowledgintheworld.com

 

간단히 장,단점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JPEI ETF에 투자하는 투자자의 관점에서 정리한 것이므로 검증이 되지 않았습니다.

투자를 권유하는 것도 종목을 추천하는 것도 아닙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으로 하셔야하며 차분히 생각하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본인의 돈을 잃지않는 방법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장점


1) 고배당주이다. 2022.12.13일 기준 분배금은 1주당 0.61달러이다. (배당수익률 11.11%)

 

2) 상장일 기준 차트를 분석해볼때 S&P500과 유사한 모습으로 주가흐름이 그려진다.

 

3) 즉, 미국이 성장하는 미래에 투자가 가능하며 하락 시 구매한다면 배당 + 주가 상승도 노려볼 수 있다.

 

4) 운용사가 JP모건이다

 

5) 액티브 펀드 기준으로 운용수수료가 저렴하다 (연 0.35%)

 

단점


제 생각에 JEPI ETF에 단점은 딱 1개이지만 가장 큽니다.

 

상장된지 얼마 되지 않아 하락장과 침체, 상승기에 검증이 부족하다. 

 

상장된 시기가 2020년 5월 21일이므로 코로나가 끝나고 주가 상승기에 해당 종목이 상장되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검증이 필요한 ETF이며 자칫 잘못해서 큰 손해를 보실수도 있습니다.

 

판단


이렇게 생각할수도 있으십니다.

 

"그래 알겠고 너는 니 돈으로 투자할꺼냐?

 

네 그렇습니다.

 

오늘 CPI 발표를 기다리면서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

저는 물가 상승이 크지 않다고 판단하여 제가 가진 금액의 절반정도로 구매를 진행했습니다.

 

CPI가 대략 6% ~ 7% 정도로 나온다면 전부 매수하고 꾸준히 유지할 생각입니다.

 

 

배당에 대한 대략적인 것은 아래의 표를 보시면 됩니다.

 

저는 현재 첫변째 단계에 있네요.

 

다만 현재 배당률이 제가 계산한거보다 높은 수준이라 대략 6~7만원 정도 입금될꺼같습니다.

 

제가 현재 106주를 구매했으니 1000주까지만 가면되겠네요.

 

제가 먼저 월세 50만원에 도전해보겠습니다. ㅎㅎ

 

여러분들도 한가지 목표를 세우고 그에 알맞는 투자방법을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저는 이전에 여러 글을 작성하면서 월 배당 ETF 및 배당주에 대해 분석을 했었고

그중 제 판단으로 제일 괜찮다고 판단된 고배당 ETF에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종목을 선택하실 건가요?

 


2022-12-13

53주 추가 매수 했습니다.

 

현재 총 159주 이네요.

아마 12월 중 한번 더 매수할 예정입니다.

 

그때 추가로 다시 올리겠습니다.

 

반응형